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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차 정부비전 실현…자율주행 상용화 속도낸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0:40

    국토부 장관, 미래차 업계 간담회 방문... 미래차 발전도 논의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투자, 제도 개선·확대 등 산업생태계 확대[시사신문]정부가 미래차 행정비전을 실현하고 자율주행 기반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현미 국토 교통부 장관이 181도케이 호텔에서 열린 '미래 차 업계의 간담회'에 참여하고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투자 제도 개선·확대 등 미래 차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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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날 가서회에는 현대 자동차 SK텔레콤 삼성 전자 등을 비롯한 스타트 업, 중소 큰 기업 등 10부인이 모여서 2030년의 미래 차 경쟁력 1위, 행정부로 도약하기 위한 실천 계획을 다 같이 공유했습니다. 행정부는 지난 10월 15일 미래 차 행정부의 비전을 선포하고 △ 2020년 수준 3자율 주행 상용화 △ 2024년 핵심 인프라 완비 △ 2027년 완전 자율 주행 상용화 등을 목표로 했다. 이와 관련하고 가서회에서는 자동차, 통신, 지도, 보안 서비스 등의 자율 주행 관련 업계 260개사가 참여하는 산업 발전 협의회의 성과 발표회도 함께 열렸다. 우선 가서회에서 나 온 큰 기업은 △ 세로 프게모비리티사ー비스(자율 주행 왕복 배송 로봇 등)실증을 위한 정부 투자 확대 △ V2X(차량 ⇆물 통신)통신 기술 방식 결정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행정부 주도의 사업을 추진할 때 △ 중소·벤처 큰 기업의 챠무요 기회의 확대 △ 민·관 협력 강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내년부터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을 위해 차량 제작, 인프라(C-ITS), 정밀도로 지도 등) 구축을 지원하는 등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앞으로 추진 중인 정책에 대한 업계의 소견을 듣고 반영해 향후 정부의 정책방향 수립 및 구체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2020년 5월에 시행되는 '자율 차 법'위의 시험 운행 지구 내에서는 자주 차 기준의 여객, 물류 서비스가 가능하며 다양한 조사·개발과 사업화가 가능하다","V2X통신 기술 도입의 방향을 결정하기 위한 범부처 조사반을 운영('19.10~) 하고, 산업 발전 협의회를 통해서 대·중소 큰 기업 간의 비즈니스 미팅 및 기술 교류의 기회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협의회의 성과 발표 행사에서는 협의회 회원사가 지난해 190의 기관에서 올해의 내용 260개에서 36Percent 크게 증가하고 자주 공조 주행 분야 쿵키오프의 상생 협력, 표준의 제정 등의 구심점에 자리 잡 스프니다묘, 쿵키오프 간 네트워크의 강화, 기술 개발 지원, 산업 육성 등 2019년 협의회의 주요 활동 성과를 소개했습니다. 역시한 협의회 회원사(30요키그와은)간의 주행 데이터를 공동 수집,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영상(센서)데이터 표준화도 추진했습니다.국내 기업이 스마트 인프라(C-ITS)제품 개발 시에 인증 비용을 삭감(최대 6500만원) 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2년) 할 수 있도록 했다(ITS협회)미국(OmniAir)간의 공동 인증 마크(국내에서 인증 가능)사용 협약을 체결했습니다.그 결과, 협의회에 참석 중인 100여의 새싹이다 큰 기업이 13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고 일부 쿵키오프이 중국 유럽 등에 진출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김현미 장관은 "이 10월 민관 합동으로 발표한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 중","앞으로 △ 규제 때문에 △ 인프라의 미비로 △ 안전이 뒤 보도에지 없는 등 국내 미래 차 산업이 국제 무대에서 뒤처지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신석주 기자 h 저작권자 c에 당신 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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